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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람파크맨션 대표 인계사항 : 공과금, 고지서, 세금, 소방, 시설,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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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2025.09.05 26 회 읽음
긴급 9일 전 26

아파트 후임 대표를 위해 인계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합니다.

대부분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기록되어 있으니 관련된 내용은 검색 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내용은 공개 내용이며 비공개 내용은 따로 전달 합니다.


1. 공과금 안내 : 자동 이체

- 전기 요금 : 산업용과 일반용 2가지로 납부합니다. (자동이체)

- 승강기 관리 : 매월 1회 승강기 안전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 연락처 제공)

- 관리실 인터넷 : CCTV와 소방 경보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

- 복도 청소 : 매월 2회 복도 물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 청소 업체 연락처 제공)

- 고지서 : 고지서 인쇄를 위해 매월 14일까지 미납액을 제출하고 있습니다. (자동 이체 / 고지서 업체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 제공)

- 전기 안전 점검 : 소방 펌프 정전시 작동을 위해 지하 디젤 발전기 매월 정기 점검 필요합니다. (자동 이체 / 연락처 제공)

- CCTV :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는 CCTV 월 정액 납부 하고 있습니다. (자동 이체 / 1588-6400)

- 비상 전화 : 승강기 전화 KT에 납부하고 있습니다. (자동 이체)


2. 공과금 안내 : 자동 이체 불가

- 음식물 쓰레기 수거 : 대표가 없으면 요금 납부가 안되어 수거 불가 합니다.

- 수질 검사 : 지하수는 1년에 4월 수질 검사 필수로 진행하며 유료 입니다. (검사를 하지 않으면 지하수 사용 불가)

- 보험료 : 아파트 화재 보험과 승강기 보험은 1년마다 갱신 및 재계약 필요합니다. (화재 보험 7월, 승강기 보험 9월)



3. 고지서 및 납부 내역 관리

- 납부 세대 정리 : 통장에 입금 내역을 확인하여 매월 세대 납부 내역과 연체 내역을 정리 합니다.

- 3개월 미납 : 해당 세대에게는 장기 미납이 되지 않도록 안내 합니다.

- 6개월 이상 : 해당 미납 세대에게는 경고 및 고지를 하고 납부 방법에 대해 상의 하도록 합니다.

- 중간 정산 : 세입자 전출시에는 중간 정산 영수증과 장기 수선료 계산하여 주인에게 안내 합니다.


4. 세금 신고

- 세금 신고 : 공과금 이외에 모든 지출은 세금계산서 또는 원천 징수 신고를 해야 합니다.

- 사업자 또는 일용직 세금 신고 : 사업자가 있는 경우 대금 지급시 세금계산서 발급하며 프리랜서와 일용직 등은 원천 징수 신고 해야 합니다.


5. 소방 관련

- 8월에 소방 종합 점검 : 점검 비용 지출이 있으며, 방제 업체에서 진행하며 지적 사항은 견적 후 처리 됩니다.

- 2월에 소방 작동 점검 : 점검 비용 지출이 있으며, 방제 업체에서 진행하며 지적 사항은 견적 후 처리 됩니다.

- 이행 보고 : 지적 사항이 발생하면 처리 후 보고 해야 합니다. (비 보고시 과태료 부과)


7. 시설 관리

- 지하 펌프 : 기계실과 주차장에는 펌프가 있어 비가 오거나 물이 차면 펌프가 작동합니다. 오물이 있는 경우 고장이 날 수 있어 제거가 필요합니다. (노후화로 장마철 전에 점검 필요)

- 지하수 펌프 : 동파나 배관 공사를 하는 경우 지하 펌프를 중단 시키고 복구 하는 경우가 간헐적으로 있습니다.

- 소방 펌프 : 소방 펌프와 충압 펌프를 통해 소방 배관 압력이 일정 수치로 유지 되고 있습니다. 유관으로 문제가 없는지 점검 합니다. (소방 안전 관리자)

- 옥상 방수 : 방수 층에 크랙이 있으므로 봄, 가을에 주기적으로 보수를 합니다. (층마다 전체 방수 작업은 500~1,000만원 입니다)


8. 민원 처리

- 주차 문제 : 아파트 외부의 경우 관여할 권한이 없으므로 경찰서에 연락하라고 합니다.

- 층간 소음 : 관리인이 방문하여 내용을 파악 후 소음 발생 세대에 안내 > 지속적 발생 > 경찰과 함께 방문 > 이웃 사이 센터 기관 협조 요청

- 누수 : 화장실 천장이나 주방 천장, 안방 천장 등 누수 발생은 윗 세대에게 안내 하여 조치 하도록 권고 합니다. 원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 누수 탐지 업체의 도움을 얻습니다.

- 복도 누수/옥상 아래 세대 천장 누수 : 아파트 관리 비용으로 처리 합니다. 금액에 따라 수선비 또는 장기충단수선금을 이용합니다.

- 베란다 누수 : 해당 세대나 위층 세대에서 처리 해야 합니다.


9. 기타

- 전출 세대 : 이사를 하는 세대는 사다리차 사용이 필 수 이며 승강기 사용을 해야 한다면 11만원 비용을 받습니다.

- 키 박스 : 관리실에 아파트 옥상에서 지하 기계실 까지 모든 키를 보관 하고 있습니다.

- 전입 전출 안내 : 사다리차 사용시 주차장을 비워 놓아야 하는 경우 날짜를 확인하여 공지 합니다.


10. 필독 사항

- 승강기 교체 : 2026년 12월까지 전체 교체 또는 7가지 부품 교체를 반드시 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중단 됩니다. (서민 아파트 지원을 받거나 장기 수선 충당금을 모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 배수구 관리 : 폭우나 장마, 태풍에 대비하여 아파트 주변에 나뭇잎으로 인해 배수구가 막히지 않도록 청소 합니다.

- 재설 작업 : 눈이 많이 오는 경우 아파트 입구와 주차장 입구 미끄럽지 않도록 눈을 치우거나 염화 칼슘을 뿌려야 합니다.

- 예초 작업 : 아파트 화단 및 주변에 계절 별로 2~4회 예초 작업이 필요합니다.

- 물탱크 청소 : 세대에 공급되는 지하수는 물탱크에 보관하고 있으며 매년 1회 물탱크 청소 필요 합니다. (수질 검사 불 합격시 지하수 사용 불가)

- 소방 물탱크 : 옥상 탑 층에 있으며 배관에 물이 들어 있으므로 겨울철에 대비 해야 합니다. (옥상 노출 배관 단열 처리)





추가 기록

승강기 비상전화는 KT 전화이며 번호는 063-261-4049 입니다.

수학 학원에서 1년 비용을 내고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변경시 참고 바랍니다.




계산서 발급 현황

CCTV : 에스케이쉴더스(주) 전주지점 / 자동 이체

승강기 유지 보수 : 한화엘리베이터 주식회사 / 자동 이체

전기 유지 보수 : (유)조은전기안전관리 / 자동 이체

관리실 인터넷 : (주)엘지유플러스 / 자동 이체

전기 요금 : 한국전력공사 / 자동 이체

승강기 비상 전화 : 주식회사 케이티 / 자동 이체

수질 검사 : 맑은물분석연구소 / 3개월 마다 입금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 : 한미 전산  / 자동 이체 / 계산서 미 발급으로 요청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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