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기
목록
승강기 운행하다가 고장으로 멈춘 경우
승강기고장비상연락
정보 2024.11.05 246 회 읽음
정보 24.11.05 246


오늘 아침 승강기가 고장 나서 현재는 복구 상태입니다.

아이가 비상 호출 벨을 눌렀는데 답변이 없다고 하여 재 확인하였으나 승강기 관리 업체와는 통화가 되는 걸로 고장은 아닌 걸로 확인하였습니다.

비상 호출을 누르면?

1차 1층 전화기와 관리실 벨이 울리고 받지 않으면 승강기 관리 업체에 착신 전환되므로 연결 시간이 소요 됩니다.

급한 경우에는 119에 연락하는 게 빠르게 조치가 가능합니다.



우리 아파트 관리인이 승강기 안전 관리자로 선임되어 있습니다.

안전 관리자는 승강기 업체가 정기 점검을 잘 하는지 확인 및 수리 유지 보수에 대한 감독을 하게 됩니다.


승강기가 멈춘 경우에는 급할 때에는 119에 전화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관리 업체의 경우 멀리 있는 경우 2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119에서 승객을 내려드리면 관리인에서 연락이 갑니다.

관리인은 관리 업체에 승강기 고장 여부를 확인 요청 합니다.

오늘 승강기 고장 원인은 문이 열리는 부분 센서에 바람에 의해 종이가 들어가 있어 오작동이 있었습니다.

다른 고장 요인이 되지 않아 비용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승강기는 내년에 견적 후 이후 교체 일정을 수립 예정입니다.

목록